라이프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취업 연계 기업 초청 ‘수강생 프로젝트 발표회’ 성료

입력 : 2023-03-16 16:26:07 김재성 기자

 



고금리, 고물가 시대 경기둔화로 채용 시장이 크게 위축되면서, 고용 한파가 계속되고 있다. 좁아진 취업문에 취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취업 역량 확보를 위해 국비지원 교육기관을 찾는 취준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지원제도,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등의 국비 제도를 통한 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 직업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훈련 후에는 제휴된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종로캠퍼스가 지난 8일 더조은아카데미 취업 연계 제휴 기업 관계자를 초청한 ‘수강생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초청 발표회는 종로캠퍼스의 ‘빅데이터분석(with 파이썬)과 엘라스틱서치를 활용한 자바(Java)웹개발자 양성(2회차)’ 과정 수강생들의 프로젝트 발표회로, 수강생 및 강사를 비롯한 다수의 기업이 참여했다.

 

대면 참여 기업에는 ㈜소다시스템, ㈜씨앤아이테크, ㈜아스템즈, ㈜와이즈스톤 등이 있으며, ㈜소베텍은 비대면으로 발표회에 참여했다. 발표회는 총 3부로 진행됐으며, 발표 후에는 기업별 피드백도 전했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종로캠퍼스 관계자는 “취업 연계 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진행한 프로젝트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며 “수강생들이 그간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팀별 주제를 정해 프로젝트를 발표회를 진행했으며, 높은 수준의 프로젝트 결과물로 기업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발표회에 참석한 취업 연계 기업 관계자들에게 기업면접 등의 채용 연계를 제안받기도 했다”며 “더조은아카데미에서는 다수 우수 기업과 4차 산업 선도 인력 양성지원훈련 산업 협약을 체결해, 교육 후 활발한 취업 연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빅데이터 분석 ▲파이썬, 자바(JAVA) ▲멀티미디어(디지털웹, 앱, 영상/VFX, VR) ▲3D 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 ▲편집디자인 ▲CG∙영상 ▲웹퍼블리셔(웹디자인) ▲게임그래픽(2D, 3D&마야, VFX) ▲게임프로그래밍 등의 교육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국비지원 제도를 통한 국비 과정과 더불어 한국형 뉴딜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주요 도시 7개 캠퍼스에서 23개 과정을 승인받아, IT 선도 기업이 교육 커리큘럼 설계에 직접 참여한 실무형 취업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분야별 베테랑 강사진이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에 따른 실무 밀접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 취업 상담, 모의 면접, 이력서 관리, 팀 프로젝트 등의 1:1 취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