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주)솔데스크, 2023 제 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입력 : 2023-01-19 13:59:11 김재성 기자

 


IT 전문 교육기관 솔데스크 (대표:강재민)가 제 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했다.

 

제 20회 교육박람회는 (사)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엑스포럼의 주체 하에 2023년 1월 12일부터 1월 14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교육청 외 16개의 시·도교육청의 후원과 420개사의 기업들의 참여가 있었다.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한국전시산업진흥회에서 국제인증을 받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전문 행사이다.

 

‘교육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을 선보이는 제 20회 교육박람회는 국내외 교육 전문 기관들의 참여로 교육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박람회에서는 국내 자격증 정보 제공 플랫폼 자격증넷(이하 자넷)이 자격증 특별관을 운영하여 5만여 개의 자격증과 8만여 개의 교육기관 정보를 공개했다.

 

2023년 제 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솔데스크는 구글 코리아, 기상청, 마이크로소프트, 자넷과 함께 부스 운영을 진행했다.

 

재직자 파트와 구직자 파트 과정으로 나누어 제 20회 교육박람회 기준 교사, 학부모 및 학생, 실무자 및 바이어로 분류하여 참관객과 바이어들에게 필요한 기술 역량과 인재상을 알아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도 가능하도록 설계된 기초부터 심화까지의 과정,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지원, 대면 및 비대면 선택 가능 등 솔데스크만의 강점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 솔데스크는 현재 시스코 네트워크, 도커와 쿠비네티스, 빅데이터 및 AI 인공지능 등 정보기술 시대에 한 발 앞장서 나아가는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 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된 현대에 Zoom Day For University, E-러닝 학회 동계학술대회, AI교육, 교육시설 안전 인증 교육연수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의 미래를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듀테크 코리아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로 스마트 스쿨로 진화하는 교육환경을 여실히 보여주는 시간이 됐다.

 

2009년 설립된 솔데스크는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및 IT 기기 유통 전문 기업인 한국정보공학㈜의 계열사로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지정한 IT 전문 우수훈련 기관이다. 현재 고용노동부 지원 하에 자바, 인공지능(AI), AWS클라우드, MS Azure클라우드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IT 기업인 AWS, VMware, SAP, RedHat,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Google 등과 협약을 맺고 대학교, 대기업, 정부 산하 기관 등에 자바,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