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엔터

일론 머스크가 그리는 미래, 뇌와 AI의 결합 loB

입력 : 2022-05-18 10:12:03 김다희 기자

 


 


출판사 '동아엠앤비'에서 <일론 머스크가 그리는 미래, 뇌와 AI의 결합 loB>을 출간한다. 이 책은 일론 머스크의 독특한 사고와 비지니스 기법, 그리고 그가 궁극적으로 도달하려는 목표를 소개한다.




○ [책 소개] 뇌와 AI의 합체

2021년, 한 마리의 원숭이가 ‘뇌파만으로’ 게임을 하는 동영상이 공개되었다. 세상에 큰 충격을 준 이 동영상은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IoB 스타트업 기업인 ‘뉴럴링크’가 공개한 것이다.

사물 인터넷(IoT)의 다음 단계로 주목되는 인체 인터넷(IoB)은 현재 세계 테크놀로지 기업이 각축전을 시작하려는 신기술 영역으로, 일론 머스크는 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 참여하여 업계를 술렁이게 할 만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사람의 육체 자체를 인터넷을 통해 인공 지능(AI)에 연결한다’는 IoB 비즈니스에서 일론 머스크가 궁극적으로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의 야망과 비즈니스 기법 등을 이 책을 통해 밝히고 있으며, 일론 머스크의 행보가 미래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방향을 분석 및 예측하여 우리가 다가올 선택의 순간에 갖춰야 할 정보를 제공한다.

 

○ [저자 소개] 하마다 가즈유키(浜田和幸)

국제정치경제학자이며 국제미래과학 연구소에 근무한다. 1953년 돗토리현에서 태어나 도쿄 외국어대학 중국어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조지워싱턴대학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전략국제문제 연구소, 미의회 조사국 등을 거쳐 2010년 참의원 선거에 입후보하여 당선되었다. 총무대신 정무관, 외무대신 정무관 겸 동일본대지진 부흥대책추진회의 멤버로 외교의 최전선에서 활약했으며,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위원도 역임했다.

베스트셀러가 된 《헤지펀드》, 《에디슨의 메모》, 《뜯기는 대국 일본》, 《미래의 대국》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에듀동아 김다희 기자 dahee6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