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엔터

[신간소개] 엄마 몰래 강아지 키우기

입력 : 2022-05-03 17:26:10 김다희 기자

 



 


도서출판 뭉치가 『엄마 몰래 강아지 키우기』를 출간한다. 『엄마 몰래 강아지 키우기』는 '생각과 마음이 자라는 뭉치 저학년동화' 시리즈의 첫 번째 권으로 이제 막 마음과 몸이 커 나가기 시작한 아이들이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세상과 소통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며 마음의 창고 역할을 할 수 있는 동화 시리즈이다. 아이들이 즐겁고 신나게 이야기를 읽는 동안 자신도 모르게 생각과 마음이 쑥쑥 자라게 될 것이다.

 

 

○ [책 소개] 도시 아파트에서 가족 몰래 강아지를 키우는 초딩 인성이의 스릴 만점 별별 체험기
 

초등학교 3학년인 인성이는 늘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 한다. 하지만 엄마는 한사코 반대한다. ‘아파트에서는 개가 짖으면 곤란하다, 낮에 혼자 두면 외롭다.’ 등등 이유도 많다. 인성이가 계속 조르자, 엄마는 일주일 동안 스스로 알아서 아침 일찍 일어나면 허락해 주겠다고 한다. 며칠 약속을 잘 지키던 인성이에게 큰일이 일어났다! 친구 연우네 새끼강아지를 갑자기 데려올 수밖에 없는 사정이 생긴 것이다. 인성이가 몽돌이를 아파트 베란다 화분 뒤 라면상자에 숨겨 키우면서 별별 사건이 터지는데, 과연 ‘엄마 몰래 강아지 키우기’는 성공할 수 있을까? 


 

○ [저자 소개] 정종영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하고 싶어 창작 활동을 시작했다. 동화, 소설, 인형극 대본,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쓰며, 전국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소통하기를 좋아한다.

그동안 쓴 소설과 동화로 『모래소금』, 『조선의 마지막 춤꾼』, 『꼬마귀신의 제사 보고서』, 『도시 수달 달수네 아파트』, 『마과회통, 역병을 막아라!』, 『극한직업! 저승차사』 등이 있고, 글쓰기·독서법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집필했다. 


▶에듀동아 김다희 기자 dahee6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