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시험

코로나19 여파 속 신입채용 떴다… 롯데그룹, LS산전 등 ‘신입채용’ 진행

입력 : 2020-03-06 10:20:36 김수진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행사와 시험 등이 대거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예정대로 신입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이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6일 주요 기업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정리해 발표했다.

롯데그룹은 36() 오전 10시부터 상반기 신입채용 서류전형을 시작한다. 모집부문은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제조 금융 부문 주요 계열사 신입사원이다. 응시 자격은 20207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전문대학 전공심화과정 학사 포함)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등이며 세부 자격요건은 부문별로 상이하다. 채용전형은 서류 전형, L-TAB전형, 면접 전형, 건강 검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입사일은 20207월경이다. 롯데그룹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는 331() 18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확인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롯데그룹은 채용정보 유튜브 채널(L-RecruiTV, -리크루티비)을 신설해 신입채용 구직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채널에서는 채용 꿀팁, 직무 브이로그 등의 내용을 다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LS산전이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연구개발 제품개발 제품설계 제품설계/품질 생산 영업 경영지원 각 부문 신입사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인적성검사(온라인), 1차 면접, 2차 면접 및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근무지역은 부문별로 안양, 청주, 서울, 나주로 다양하다. 입사지원은 315()까지 LS산전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채용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정보화(일반) 사무행정(일반) 사무행정(농업) 부문이다. 공통 자격요건은 농정원 인사규정 제8(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최종합격자 발표 후 임용예정일부터 근무 가능한 자, 고등학교 졸업 후 4년 이상의 실무경력 또는 학사학위 이상(202월 졸업예정자 포함) 소지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접수는 3914시까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잡코리아 신입공채서비스에서는 국내 주요 대기업·공기업 신입 채용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 신입공채 서비스는 잡코리아앱과 잡코리아 PC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