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엔터

빅데이터로 조망하는 경영컨설턴트-경영·인문·사회계열 진로 로드맵

입력 : 2020-02-28 10:12:35 김수진 기자


 



출판사 미디어숲이 ‘경영·인문·사회계열 진로 로드맵’을 새롭게 출간한다. 팟캐스트 ‘진학주책쇼’ 인기 진행자인 김종찬, 배수정 교육‧입시 컨설턴트가 펴 낸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한 진학 정보 및 직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경영·인문·사회계열 진학을 목표로 하는 고교생을 위해 관련 계열 합격생의 로드맵과 학생부 내용을 그대로 담아 경영·인문·사회계열 역량 개발과 계열별 융합인재 양성에 따른 심층 준비법을 제시한다. 또 학생 개개인의 계열별 역량을 향상시키실 수 있는 진로 로드맵도 제시해준다. 

 

 


○ [책소개] 경영·인문·사회계열 진학 준비를 위한 나만의 진로 로드맵은?

 


빅데이터 시대에 경영·통계학과 인문·사회학에서는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10년 전에는 세계 10위 기업 중 7곳이 석유회사와 금융회사였다. 하지만 지금은 7곳이 데이터를 보유하고 활용하는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애플, 알페벳, 페이스북, 알리바바, 텐센트 기업이다. 그만큼 빅데이터가 혁신과 경쟁력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증명한다. 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인문·사회학을 전공한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하여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애플이 성공한 이유도 애플의 DNA인 인문학을 기술에 결합해 감성 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경영·인문·사회계열 진로 로드맵’은 △미래 경영은 어떻게 발전할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인문·사회학은 왜 필요한지 △꿈을 이루기 위해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을 살펴보고 나만의 로드맵을 찾을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진로별 관련 학과를 소개하고 이에 맞춰 할 수 있는 비교과 활동 및 참고하면 좋을 추천 동영상과 도서 등을 소개해 학생 스스로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 [저자 소개] 김종찬, 배수정

 


김종찬

18년간 학생들을 지도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교육컨설팅협의회 정회원과 공교육 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 학습관리 독서실 프로그램인 스터디엔터 대표이며, 저서로는 『지방학생들의 반란(학종사례집)』, 『TBS 상담받고 대학가자 결정적 코치 7, 8』, 『스토리로 승부하는 학종사용설명서』 등이 있다.

 


배수정
학생부종합전형의 전신격인 입학사정관제도부터 현재까지 입시 전문 컨설턴트로 활약하며 개개인에 맞는 입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부산교대 교육학 석사이며, 저서로는 『지방학생들의 반란』, 『tbs 상담받고 대학가자 결정적 코치 6,7,8』, 『학생부 평가·자소서 평가·면접 평가』, 『스토리로 승부하는 학종사용설명서』 등이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