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클라이영어, 미래혁신형 수업 방식 ‘강의통제시스템’ 특허 출원

입력 : 2020-02-15 09:00:00 김재성 기자

클라이교육의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클라이영어는 자사 프로그램 2.0 버전의 핵심 서비스인 ‘강의통제시스템’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의통제시스템은 교사가 지식을 전달하는 수업 과정에서 학생의 집중력을 제어해 모든 학생이 다른 생각하지 않고 완전히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강의 시스템이다. 



 

기존의 일방적인 지식전달식 강의는 본인의 이해도를 고려하지 않은 수업 진도와 수업 중 학생이 강의에 집중하고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성취도 체크가 어려워 강의를 듣고도 수업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특허는 시카고 대학의 벤자민 블룸 교수의 ‘완전학습’ 이론의 핵심인 개별 강의와 테스트, 피드백 중심으로 한 알고리즘을 구축해, 강의 중간에 사용자의 학습 현황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과 통제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강의 집중력과 이해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이다. 특허 명칭은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개별 맞춤 동영상 강의 통제 시스템’이다.



 

클라이교육 이효정 대표는 “강의통제시스템은 기존 일방적인 지식전달식 수업의 단점을 보완하고학생의 집중력까지 컨트롤 할 수 있는 유일한 수업 시스템”이라고 소개하고, “앞으로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미래혁신형 수업 방식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라이영어는 개별맞춤 완전학습을 실현할 수 있는 오프라인-온라인 수업을 결합한 브렌디드 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식 서비스 오픈 8개월 만에 에듀테크 기반 다양한 서비스 추가하고 오는 3월 클라이영어2.0 버전을 런칭할 예정이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