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2020년 한∙미대학생연수(WEST)참가자 모집, 지텔프∙지텔프스피킹으로 지원 가능해져

입력 : 2020-02-14 11:17:50 김재성 기자

 


(사진제공= 지텔프)




지난 13일 국립국제교육원은 ‘2020년 상반기 한∙미대학생연수(WEST)’ 참가자 모집을 한다고 공고했다.

 

 

작년과 다르게 이번 WEST 참가자 모집부터는 지텔프(G-TELP), 지텔프스피킹(G-TELP Speaking Test, GST) 성적을 지원 자격으로 활용할 수 있어 어학성적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WEST(Work, English Study and Travel)는 2008년 8월 한∙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해 도입된 것으로, 선발되면 미국에서 3~4개월 어학연수를 받고 최장 12개월간 기업체나 공공기관 등에서 인턴활동과 여행기간 1개월 등 최장 18개월 체류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국립국제교육원을 통해 학생 선발, 지원 등 실질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약 3,50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면서 해외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취업 준비 스펙 쌓기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모집하는 WEST 지원자격으로는 △장기 WEST(지텔프 70점 이상, 토익 750점 이상, 지텔프스피킹 Level 6 이상, 토익스피킹 5등급 110점 이상 또는 OPIc IL 이상) △중기 WEST(지텔프 76점 이상, 토익 800점 이상, 지텔프스피킹 Level 6 이상, 토익스피킹 5등급 110점 이상 또는 OPIc IL 이상)이다. 



 

한국지텔프 관계자에 따르면 “WEST 및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편의를 위해 올해 총 24회 지텔프 정기시험과 매주 평일(월~금) 지텔프스피킹, 지텔프라이팅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텔프는 토익, 토플처럼 국제공인영어시험으로 국내 기업을 비롯한 국가시험에서 채용 시 필수 자격요건(영어과목 대체)이나 가산점, 우대조건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오뚜기, 신세계, CJ, SK 등 대기업에서는 서류접수 시 지텔프, 지텔프스피킹, 지텔프라이팅 성적을 받고 있다. 



 

자세한 지텔프 시험접수와 실시간 채용정보는 지텔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