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한뷰전 뷰티학과 신입생 선발, 미용전문가 꿈 디자인하다

입력 : 2019-12-03 11:22:29 김재성 기자

 




국내 최대규모 미용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본격적인 미용대학교 정시모집 기간에 2020학년도 뷰티학과, 뷰티디자인과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미용학교 한뷰전 입학전형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뷰티크리에이터학과 등의 다양한 전공 분야 학생을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선발하며 내신과 수능으로 평가해오던 기존 전형제도를 벗어나 지원자의 인성과 적성, 발전 가능성 등을 전체적으로 평가한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실용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뷰티학과 과정 정규수업 전체의 70% 이상을 최소 10~15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뷰티아티스트 최고 전문가 교수진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뷰티 미용학과 과정에 실무과정 및 다양한 교육지원을 하기 위한 프리미엄 클래스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정수규업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국내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아르 드 보떼’는 한뷰전 뷰티과 실무 교수진이 실전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적인 테크닉과 실무 노하우를 교육해주는 미용학과 과정 외 운영되고 있는 특별한 수업이다.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뷰티크리에이터학과 등 기존 미용대학교 과정과는 다른 시연과 실습으로 뷰티디자인과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뷰전 관계자는 “미용학과, 뷰티디자인과 분야는 수치화 된 고교 내신과 수능성적만으로는 미용학교 지원자의 잠재돼 있는 재능을 파악하기 힘들다”며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구시대적인 성적 우선주의 대신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들이 진행하는 면접으로 학생들의 배우려는 열정과 성장가능성을 파악한 후 뷰티학과 전 과정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뷰전은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전문학교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 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 과정, 4년제 뷰티미용학과 과정을 운영하며 메이크업학과를 비롯하여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미용자격증과 대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또한 한뷰전은 대규모 실습시설을 추가로 준비 중이다. 한뷰전 문화관 2, 3층을 활용, 층 당 총 면적 2000㎡(약 600평) 규모의 뷰티실습실 내부 공사가 진행 중이며 내년 3월에 있을 2020학년도 뷰티디자인과 신입생 입학 이전에 모든 신축 공사가 완료된다.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한뷰전 실습 공간에는 일반적인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뷰티샵을 그대로 옮겨온 뷰티살롱실습실과 국내 최대규모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한뷰전 학생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하여 뷰티과대학 전공 분야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채워진다. 특히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뷰티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를 별도 커리큘럼으로 운영하여 뷰티학과 수업 뿐 만 아니라 영상기획, 촬영, 편집까지 배울 수 있는 전공학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선발기간으로, 뷰티디자인과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