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엔터

하루를 시작하면서 마음부터 챙겨보게

입력 : 2019-11-15 14:03:27 김수진 기자

 




출판사 리드리드출판이 에세이집 ‘영험한 달리 라마에게 배우는 인생 수업-하루를 시작하면서 마음부터 챙겨보게’를 출간한다. 이 책은 오랜 세월 고대 경전이 우리에게 전하는 매일의 명언과 더불어 영적인 동물 라마가 터득한 정신적 깨달음을 유머러스한 짧은 글에 담은 책이다. 사랑스러운 라마의 그림은 덤. 책은 ‘건초경(乾草經)’, 즉 라마가 마른 풀을 질겅질겅 씹으며 얻은 깨달음을 전한다.

 




 

 

○ [책 소개] “행복한 마음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뭘까?”

 

이 책은 매일 아침, 살아가는 데 가장 기본적인 필수품인 마음을 챙기고 다스려보라고 권한다. 또 우리가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은 눈에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들, 즉 각오, 목표, 용기 같은 것들이라고 전한다. 라마처럼 오래 되새김질하며 명상과 반추하는 방식을 각자의 삶에 적용해본다면 일상의 문제에 대처하는 데도, 마음을 다스리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 


 

인간관계, 일, 불안한 미래 등 무엇 하나 쉬운 것 없이 갈수록 강퍅해지는 현실 속에서 마음마저 이리저리 흔들리는 사람들에게 라마가 고요한 마음을 선물한다. 어느 페이지를 펼치든 단단한 나를 만들어줄 소중한 삶의 지혜를 만날 수 있다. 




 

 

○ [저자 소개] 스티븐 모리슨(Stephen Morrison)

 

페루 안데스산맥과 볼리비아 일부 지역에서 작은 무리를 이끌며 생활하는 온유한 돌리 라마는 영적 지도자로 통한다. 스티븐 모리슨은 영적인 돌리 라마가 들려주는 인생 지혜를 알파카, 낙타는 물론 라마에게 가르치기 위해 14년간 힘써 왔다. 현재 런던 덜위치에 있는 농장에서 생활하고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