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호텔경영학과, 2019 우수호텔교육기관 프로그램 일환의 모의면접 진행

입력 : 2019-10-11 19:14:07 김수진 기자

 




호텔리어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관광경영학과정이 2019 우수호텔교육기관 프로그램 일환으로 ‘Professional Development 취업 도전기 – 모의면접’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모의면접은 16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호전 문화관 404호에서 진행된다. 학생들은 4인 1조로 조를 구성해 A팀, B팀으로 나눠 모의면접에 참여한다. 



 

모의면접 면접관으로는 △박순영 그랜드앰버서더 인재개발팀 부장 △홍경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 주임 등이 확정된 상태이다.



 

한호전 관계자는 “이번 모의면접 프로그램처럼 취업박람회를 굳이 나가지 않아도 호텔 및 기업 인사 관리자들이 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멘토링과 취업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이 한호전의 취업 강점”이라고 전했다. 



 

이현주 한호전 호텔관광학과정 학과장 교수는 “현장의 실무 담당자와 현장감 있는 모의면접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현직 인사담당자로부터 면접 코칭과 피드백을 받아 면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은 GCD 교육법을 개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왔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함으로써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관광학 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먼저 이론 수업을 준비하며, 실험 및 실습 수업에서도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호전은 호텔서비스 인력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호텔인력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호텔리어 심화과정을 통하여 인사서비스,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등 실무능력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한호전 관광경영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해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호전에는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외에도 항공학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카지노학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호텔서비스사,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cs리더스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재학 중 취득할 수 있다.  한호전은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원서 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