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대구교육청, 진로전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입력 : 2018-12-06 17:56:50 정승아인턴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23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4()부터 5()까지 이틀 동안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특강과 연구과제 발표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급변하는 사회 및 학교 환경 변화에 따른 진로전담교사의 지위와 역할 재정립에 주안점을 두었다.

 

4() 중학교 진로전담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오희웅 동평중 교사가 대구진로교육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대구시 전체 중학교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대구 진로교육의 당면과제와 개선방안에 대한 열띤 강의와 토론을 이어갔다.

 

5() 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김은경 울산 다운고 교사가 진로교육중심의 학교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을 통해 두 지역 간 단위 학교 내에서의 진로중심 교육과정과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하고 비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진로전담교사들이 진로수업과 진로진학 상담이라는 본연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학교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학생들의 꿈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중심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정승아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