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정규 스쿨링과 플로리다주 올랜도투어 포함한 ‘미국 동부 애틀란타’ 해외영어캠프 눈길

입력 : 2018-12-07 09:00:00 김재성 기자

 




MBC연합캠프가 ”겨울 방학을 맞이해 미국 동부 애틀란타 등 10개국에서 총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MBC연합캠프의 겨울방학 해외영어캠프는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되므로, 국가별 특징과 학생 성향을 고려해 참가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각 국가의 지역적 특색을 녹여 내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 겨울방학 캠프를 고민하는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진철 MBC연합캠프 수석매니저는 “여러 캠프 중에서도 미국 동남부 애틀란타 캠프는 원어민 가정과 함께하고 현지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면서 “정규수업과 방과 후 수업을 하며, 플로리다 올랜도 2박 3일 투어, NASA센터 방문, 디즈니랜드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MBC연합캠프에서 진행하는 애틀란타 캠프는 미국 명문 사립학교 Shiloh Hills Christian School 와 Excel Christian Academy, 두 곳에서 진행된다.



 

Shiloh Hills Christian School은 애틀란타 북서부 침례교계열 기독교 사립학교로 캠퍼스 내에 교회가 같이 있으며, 잘 짜인 커리큘럼으로 학업 성취도가 높고 학생과 교직원과의 관계가 친밀하여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지낼 수 있다. ESL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고, 초기 적응을 위해 카운셀러가 유학생들을 특별 관리하기도 한다.



 

Excel Christian Academy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기독교계 사립학교로 국제 학생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가족 같은 분위기를 제공한다. 미국 생활이나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유학생이나 국제 학생을 위한 ESL과목이 개설되어 있고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교내 활동뿐만 아니라 대학 입학에 필요한 College-prep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업적인 성취와 발전을 돕는다.



 

이 외에도 MBC 미국 동부 애틀란타 해외영어캠프는 2박 3일간 플로리다주 올랜도를 방문하여 시티 투어를 하고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휴양지 디즈니 월드와 NASA 센터를 방문하여 캠프를 더욱 즐겁고 알차게 보낼 예정이다. 탐방 일정 후에는 학생들에게 저널을 제공, 매일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작성하게 하고, 후에 이를 상기하며 동기부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MBC연합캠프는 미국 동부 애틀란타 해외영어캠프뿐 아니라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아이비나사 해외영어캠프,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해외영어캠프를 운영 중이다.



 

더불어 캐나다 밴쿠버 해외영어캠프, 캐나다 캘거리 해외영어캠프, 뉴질랜드 오클랜드 해외영어캠프, 호주 브리즈번 해외영어캠프, 영국&유럽투어 해외영어캠프, 사이판 수스페 해외영어캠프, 싱가폴&말레이시아 해외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해외영어캠프 등 많은 국가에서 해외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MBC연합캠프 측은 "한국에서 출국해 귀국하는 날까지 학생들을 전담하는 인솔 선생이 해외영어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이 캠프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준다"면서 “캠프 기간 중 학생들의 현지 생활을 카페를 통해 매일 공개하며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인솔자 선생님이 학생들의 생활 모습을 사진과 함께 매일 카페에 올리기 때문에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현지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어떤 학습을 했는지 학생들의 리얼한 캠프 생활 모습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하고 아이들에게 인터넷편지도 보낼 수 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2019년 겨울방학 해외영어캠프에 대한 사항은 MBC연합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