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수험생에게 응원 가득 담은 선물 해볼까?

입력 : 2018-11-10 09:00:00 정승아인턴 기자

수능에 행운을 가져다 줄 선물

 


 

 

어느새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15() 펼쳐질 수능 시험을 마친 후 무엇을 할지 이야기를 나누며 벌써부터 해방을 꿈꾼다. 하지만 줄어드는 디데이 카운트 숫자에 초조함을 느끼는 수험생들도 적지 않을 터. 그간 열심히 준비해 온 수험생을 곁에서 지켜 본 사람들은 이 시기 덩달아 긴장하기 쉽다. 이 때, 걱정은 잠시 미뤄두고 응원을 가득 담아 수험생에게 선물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수능까지 남은 시간, 두려움은 줄이고 집중력은 높여 수험생을 행운으로 이끌어 줄 아이템을 소개한다.

 

 

! 붙는 찹쌀떡달달~한 마카롱

 

수험생이 지금 가장 바라는 것은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것. ! 하고 시험에 붙게 한다는 찹쌀떡은 수험생들끼리도 주고받는 NO.1 인기 아이템이다. 쫀득쫀득한 찹쌀에 팥 앙금이 더해져 식사대용으로도 먹기 좋은 찹쌀떡은 달달한 맛이 일품. 요즘에는 딸기, 한라봉, 유자 등 과일이 가득 담긴 찹쌀떡도 등장해 팥 맛이 많이 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긴 수험생들은 식사를 마친 후에도 다시 의자로 향하기 마련. 그러다보니 소화는 잘 되면서 맛 좋은 음식을 찾게 된다. 이럴 때 마카롱은 적은 양으로도 손쉽게 포만감을 느끼도록 한다.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잘 알려진 마카롱은 당 충전에도 도움이 될 것. 형형색색 귀여운 모양새와 달달한 맛으로 기분전환도 할 수 있다.

 

 

소화돕는 견과류

 

운동을 할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들은 움직이는 시간이 적어 변비에 걸리기 쉽다. 물을 많이 마시면 변비 탈출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오히려 자주 찾게 되는 화장실에 번거로움을 느낄 것. 이럴 때 견과류로 쉽게 변비를 탈출할 수 있다.

 

견과류에는 소화를 돕는 성분이 담겨있어, 변비를 앓는 수험생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한 봉지 씩 나누어 먹을 수 있는 제품에는 다양한 종류가 섞여있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은 졸음 퇴치 효과도 톡톡하다. 특히 사람의 뇌를 닮은 호두는 포만감도 좋고, 기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작은 손편지를 함께 담아 간식으로 선물해보자.

 

 

숙면에 도움주는 향초

 

코앞으로 다가온 시험으로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는 수험생들이 있다. 어렵게 잠에 들어도 깊은 잠을 자지 못하니 몸도 마음도 지쳐가기 마련. 이럴 때 향초는 숙면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아로마가 담긴 초의 향은 피로회복과 마음의 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머릿속이 복잡할 때, 향초를 잠시 피워두면 방 안에 퍼지는 향긋한 향기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방 불을 끄고 향초를 켜둔다면 아늑함은 배가 된다. 또한 아로마는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휴식을 취할 때 피워두면 학업의 능률도 올릴 수 있다.

  


▶에듀동아 정승아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