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충북대, 재난관리분야 전문인력 양성한다… 등록금 전액 지원 등 혜택

입력 : 2018-11-08 18:03:44 정승아인턴 기자

 

충북대는 오는 16()까지 방재공학 학과 간 협동과정인 재난관리전공 대학원생을 모집한다8일 밝혔다.

 

재난관리전공에 선발된 대학원생은 과정 중에는 등록금 전액, 국내외 학회 참석 및 학술지 논문 게재, 그리고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세미나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 받게 되며, 졸업 시 공학석사·공학박사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16() 오후 6시까지이며, 충북대 입학정보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 원서접수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인터넷입학원서 접수 후 입학원서 및 구비(제출)서류는 오는 21()까지 충북대학교 대학본부 1층 입학본부 입학웰컴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고사는 123()이며, 합격자발표는 1221()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입학본부 입학과 또는 방재공학 학과간협동과정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협동과정은 지난 8월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재난관리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재난관리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원 방재공학 학과간협동과정(재난관리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충북대는 오는 20208월까지 2년 간 총 4억 원의 국비를 지원 받는다.
 


▶에듀동아 정승아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