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송파구방이복지관, 2018 서울 장애인 시민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서울 스몰스 파크(Seoul Small Sparks) 참가자 모집

입력 : 2018-06-14 17:39:18 이혜민인턴 기자



 송파구방이복지관은 서울시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2018 서울 장애인 시민공동체 활동지원 사업 서울 스몰스 파크(Seoul Small Sparks)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서울 스몰스파크(Seoul Small Sparks) ‘햇살 비치는 우리마을’ 은 송파구에 살고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지역사회 주민으로 구성된 소모임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전환 및 지역복지의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장애인의 지역사회 내 사회관계망 형성 및 활성화를 통해 이웃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참가 대상은 송파구에 살고 있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으로 4명~10명으로 이루어진 소모임 단체이며, 소모임 구성원이 함께 활동을 정하고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내부 심사를 통해 최대 10개 모임을 선정, 한 모임 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기금 소진시까지 상시 모집 중이고 신청서는 송파구방이복지관 홈페이지 방이소식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전자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송파구방이복지관 지역연계팀으로 하면 된다.

 

송파구방이복지관 담당자는 “장애인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지역공동체 개발 및 Small Spark운동 시도를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그 역할을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듀동아 이혜민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