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시험

잡코리아, 새내기 구직자 위한 ‘커리어패스 체험 이벤트’… 검색만 해도 경품 펑펑!

입력 : 2018-06-12 09:35:37 신유경인턴 기자





 

잡코리아가 취업 준비를 시작한 새내기 구직자를 위해 진로설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빅데이터 기반 직무·직장 정보 제공서비스인 커리어패스체험 이벤트를 다음달 8()까지 진행한다.

 

잡코리아 커리어패스 이벤트는 커리어패스에서 학교 전공 기업명으로 검색한 뒤 검색결과 페이지 하단의 이벤트 응모 배너를 클릭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서큘레이터 원룸 미니제습기 YBM교육상품권 바나나맛 우유 모바일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이벤트는 다음달 8일까지 커리어패스 체험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잡코리아 커리어패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학 동문 및 유사 전공자들의 직무와 직장 정보를 제공한다. 잡코리아 커리어패스를 통해 학교’, ‘전공을 검색하면 해당 동문 및 전공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직무 처음으로 입사한 기업 살펴본 기업 보유스펙 등의 커리어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는 이런 정보를 활용해 아직 직무 방향성을 설정하지 못한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이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4월 잡코리아가 취업준비생 7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37.3%의 응답자가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채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또한, 커리어패스가 취준생들의 직무 설정에만 도움 되는 것은 아니다. 잡코리아 커리어패스에서 기업명을 검색하면 해당 기업 재직자들의 출신학교 전공 이전 기업 이직한 기업 평균연봉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이직을 계획 중인 직장인들에게도 커리어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잡코리아 커리어패스 서비스는 잡코리아앱과 잡코리아 모바일웹, PC웹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듀동아 신유경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