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서울대, ‘통일을 춤추다 3’ 플래시몹 6월 1일(금) 진행

입력 : 2018-05-31 13:54:02 신유경인턴 기자

 



서울대학교의 사범대학과 스포츠과학연구소, 통일교육연구센터는 대학 구성원들의 통일의식 제고를 위하여 오는 6월 1일(금) 낮 12시 30분 서울대 중앙도서관 앞 아크로폴리스 광장에서‘통일을 춤추다 3’ 플래시몹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작년 2016년과 2017년에 이어 2018년 ‘통일선도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플래시몹은 서울대 무용학부 학생들이 안무를 기획하고, 음악대학 학생이 음악을 제작하였으며, 영상동아리(이미지밴드)가 촬영을 맡을 예정이다.

 

학부생과 대학원생, 교수 등 약 50명이 사전 참여를 신청하였으며, 당일 현장 참여자까지 포함하면 약 100명 정도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아크로폴리스 광장에서 점심시간에 실시하여, 참여자뿐만 아니라 많은 관객들이 플래시몹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통일을 춤추다’ 플래시몹을 기획한 최의창 서울대 사범대학 교수(체육교육과)는 “국내외에서 한반도의 통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지금, 이번 행사가 서울대 구성원들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국민들의 통일에 열망을 전달하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일을 춤추다’ 플래시몹을 총괄 지휘한 박혜연 서울대 박사는 “몸짓은 원초적으로 사람들의 감성을 건드리고, 마음을 열게 하는 힘을 갖는다”며 “서울대 구성원들의 통일에 대한 소망을 담은 몸짓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의 문을 열고 통일과 평화에 대한 열망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 


▶에듀동아 신유경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