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위원 전문성 향상!

입력 : 2018-05-17 17:46:43 신유경인턴 기자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6(),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한 한국 웰슬러 유아지능검사의 이해와 적용 연수를 실시했다.

 

 

한국 웰슬러 유아지능검사(K-WPPSI-IV)’는 만 26개월~77개월 유아의 인지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개인 지능검사 도구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위원 12명을 위촉하고, 연중 수시로 특수교육대상자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단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진단평가는 특수교육대상자를 선정하고 적합한 교육환경에 배치해 적절한 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 단계다.

 

이에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위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신뢰성 있는 진단평가 실시를 위해 이번 연수가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유아의 지능검사를 위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한국 웰슬러 유아지능검사의 개정내용과 검사도구의 실시 및 채점방법, 검사도구 실시 시 주의사항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위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 선정에 있어 진단평가위원의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지능검사 도구의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조원성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위원 전문성 신장 연수를 통해 보다 신뢰성 있는 진단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신유경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