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미국 중·고교생들의 수학 필독서 ‘뉴 메소드’, 원어 버전 그대로 한국 판매 시작

입력 : 2015-10-16 09:07:44 에듀동아 온라인뉴스팀 기자

미국 중·고교생들의 수학 필독서 ‘뉴 메소드’, 원어 버전 그대로 한국 판매 시작 

 

 

미국 중·고교생의 수학 참고서 뉴 메소드(New MATHOD)’ 시리즈가 최근 한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 책은 현재 미국의 온라인 서점인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영어 버전 그대로 구입할 수 있어 미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뉴 메소드는 미국 중·고교 과정의 수학교육 내용을 수준별로 나눈 뒤 각각 수학적 개념과 관련된 설명과 더불어 문제들을 실은 수학 참고서다. 미국의 중·고교생 뿐 아니라 공·사립 학교 교사들에게도 잘 알려진 이 책은 미국 뉴욕에서 아이비리그 대학 입시 전문 학원 수학훈련센터(MTC)’를 운영해 온 박상현 강사가 지난 20여 년 간 학생들을 가르치며 쌓아온 노하우를 담았다.

 

이 책의 저자인 박상현 강사는 20여 년 전부터 그 당시 학생들의 필수 수학교재였던 최신 수학’, ‘SKY 수학200여 종의 수학 참고서를 집필한 바 있는 수학교육 전문가. 지난 1995년부터 미국 뉴욕에서 아이비리그 대학 입시 전문 학원인 수학훈련센터(MTC)를 운영하며 여러 학생의 수학 지도를 맡아왔다. 최근에는 서울 강남구에 수학훈련센터(수학훈련센터.com)를 열고 한국에서 미국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박상현 강사는 뉴 메소드는 미국의 다른 어떤 수학 참고서들보다 깊고 넓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면서 “SAT(미국대학수능시험) 문제집 몇 종이 수학 교재의 전부일 정도로 열악한 미국 수학 교육 시장을 바꿔보고자 시작했다고 책을 집필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20여 년간 자신이 교육 현장에서 연구한 교육법을 미국의 교육 방법과 수험 체제에 맞게 녹여낸 이 책은 미국 일선 학교 교사들의 참고용 교재도 되고 있다.

 

특히 미국의 중·고교 수학 체계를 수준별, 단원별로 나눈 뒤 백과사전 식으로 자세하고 깊게 설명하고 있어 이 책만으로도 미국대학수능시험(SAT), 미국대학입학학력고사(ACT) 등 각종 표준능력시험뿐 아니라 미국수학협회(MAA)가 주최하는 미국의 수학경시대회인 AMC, AIME를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뉴 메소드 시리즈는 총 8권으로 기획됐으며 현재 4권까지 나와 있다. 수학훈련센터 홈페이지(수학훈련센터.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시리즈별 가격 상이.

 

자세한 문의 02-529-8808

  

 

 

위 기사의 법적인 권한과 책임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기사공유